소진공, 실무자·경영진 소통창구 '브릿지보드' 출범
소진공, 실무자·경영진 소통창구 '브릿지보드' 출범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19일(수) 대전본부 개최된 ‘2023 브릿지보드’에 참석하여 직원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23년 브릿지보드'를 출범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브릿지보드는 직급 간 견해 차이를 해소하고, 유기적 소통으로 발전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구성한 공단 내 중간관리자(4급 이상) 공식 소통 채널입니다.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 결과 공단본부와 지역센터 등 전국에서 총 14명이 선발됐습니다.

전날 대전 공단본부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브릿지보드 출범 행사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올해 브릿지보드 방향성 안내, 기관장과의 소통, 자유 토론 활동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오전에는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과 브라운백 미팅(간단한 점심식사를 곁들인 토론 모임) 형식으로 기관 현안과 개선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소통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에는 초급 직원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에서 제시된 공단 개선과제에 대한 원인분석과 해결책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으며, 중간직급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현안도 공유했습니다.

브릿지보드는 올해 12월까지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주니어보드’에서 제안한 경영개선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경영진에게 실현방안을 제시합니다. 이사회 참석, 주니어보드 연계 멘토링 등 기관 내 소통을 위한 중추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조직 내에서 직급 간 발생하는 견해 차이를 줄여나가는 것이 바로 기관의 역할과 역량”이라며 “브릿지보드가 직급 간 생각 차이를 연결해주는 소통 다리가 돼 공단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