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메진, '컴업스타즈 2023' 로켓리그 선정..."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 입증"
뷰메진, '컴업스타즈 2023' 로켓리그 선정..."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 입증"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도엽 뷰메진 대표가 AI 비전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뷰메진]

뷰메진은 최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하는 ‘컴업스타즈 2023’ 로켓리그에 선정됐다고 지난 20일 밝혔습니다.

컴업스타즈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인 ‘컴업’에서 매년 선보이는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일컫는습니다.

컴업스타즈에서도 최상위 투자사로 구성된 컴업 공식하우스의 추천으로 엄선된 ‘로켓리그’에는 20개사가 초청됐습니다.

인공지능(AI)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뷰메진(대표 김도엽)이 독자적인 기술력을 앞세워 유망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뷰메진은 AI 이미지 인식 및 분석 기술과 자율비행 드론을 결합한 탐지 솔루션의 혁신성과를 인정받아 선배 창업가로서 인사이트와 글로벌 진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스타트업으로 선정됐습니다.

AI 및 드론 관련 기술력을 기반으로 설립 1년만에 특허 4건, 특허 출원 6건, 특허 추가 출원 10건을 진행하는 등 높은 기술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자율비행 드론과 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결합한 건설 현장 안전 및 품질 검사 솔루션 '보다(VODA)'는 뷰메진의 대표적인 AI 비전 솔루션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뷰메진은 VODA 솔루션을 통해 국내 주요 건설사들에 시설물 안전진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축물 안전진단을 위해 사람이 직접 올라가 검사, 측정을 하던 방식을 혁신해 자율비행 드론이 촬영한 이미지를 AI 비전 분석을 통해 안전진단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검사기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혁신 기술입니다.

시장의 높은 평가는 투자유치로도 엿볼 수 있습니다. 뷰메진은 2020년 설립 이후 하나금융그룹 하나벤처스 시드 투자를 시작으로, IBK기업은행, 플랜에이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6월에는 ‘현대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테크데이’ 행사에 현대차그룹이 투자·협업 중인 주요 스타트업 중 5개사 중 한 곳으로 참가해 시장에서 주목은 바 있습니다.

해외 사업의 영역도 넓혀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우크라이나 MPS Development 사와 손잡고 우크라이나 정부기관, 유엔 및 국제기구 우크라이나 지부, 지방정부, 지방상공회의소들과 지뢰 탐지 솔루션 공급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김도엽 뷰메진 대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이미지를 인식·탐지하는 AI 비전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이라며 “향후 뷰메진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