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경기 평택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 공급
호반건설, 경기 평택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 조감도. [사진제공=호반건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 조감도. [사진제공=호반건설]

호반건설이 경기도 평택시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는 고덕국제신도시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3층, 9개동, 전용면적 84~100㎡ 총 703가구로 구성됩니다. 타입별로는 ▲84㎡A 202가구 ▲84㎡B 123가구 ▲84㎡C 122가구 ▲100㎡ 256가구입니다.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입주예정일은 2024년 7월입니다.

이 단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인접해 있습니다. 평택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오성일반산업단지, 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조성 및 추진 중으로 직주근접 요소를 갖췄습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세대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합니다. 특히 세대 내에는 9~12평에 달하는 서비스 면적이 제공돼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됩니다.(타입별 상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됩니다.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키즈카페, 아동돌봄센터, 작은도서관,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단지 바로 옆 초∙중∙고교 부지가 예정돼 있고, 국제학교를 비롯한 에듀타운도 계획돼 있습니다. 평화예술의전당(예정), 도서관(예정), 박물관(예정) 등이 인근에 들어서며, 근린생활 용지도 도보권에 위치합니다. 수변공원, 함박산 중앙공원 등도 가깝습니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SRT 정차역인 평택지제역 이용이 가능하며, 평택지제역에는 KTX 수원발 열차도 계획돼 있습니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차량으로는 고덕IC를 통한 평택제천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등과 연결돼 수도권 각지로의 접근도 수월합니다.

단지는 2021년 진행한 민간사전청약에서 평균 68.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1499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습니다. 평택시 및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청약통장(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 납입) 보유자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분양 일정은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8월 8일이며, 계약은 8월 21~23일까지 진행합니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고, 고덕국제신도시 내 호반써밋 브랜드의 선호도가 높아 분양 전부터 수분양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민간사전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했고, 좋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호반건설은 이번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의 공급으로 고덕국제신도시에서만 3개 단지, 총 2127가구를 공급하게 됩니다. ‘호반써밋’은 호반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