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21일 공급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21일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일원에 짓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총 11개동 규모로 전용 39~113㎡ 195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425가구입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광명 뉴타운은 약 2만5000가구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뉴타운 내에서도 중심부에 조성되며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 거리에 위치합니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목감천과 안양천을 따라 수변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도보권에 광명전통시장과 대형할인점, 영화관 등이 위치합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앞 광명초등학교와 단지 사이에는 공원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전용 면적 75㎡ A타입과 84㎡ A타입은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펜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HDC IoT 시스템, 에너지 절감, 스마트 기술 등이 적용됩니다. 난방과 환기 등을 세대 내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일상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세대 내 조명은 모두 LED 타입으로 적용해 기존의 조명기구 대비 약 50%의 전력 소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안면인식 기술을 공동현관 로비폰에 적용했고, 세대 현관은 지문인식을 통한 One-Step 푸시풀 개폐 방식으로 보안을 한층 더 강화했습니다. 

커뮤니티시설은 2개 층에 걸쳐 조성됩니다. 지하층 스터디존은 1인 독서실과 공유 오피스를 확보했으며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골프 연습장 등이 마련됩니다. 지상층은 키즈카페와 패밀리카페, 클럽하우스 등으로 구성됩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접수를 실시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8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 22~25일까지 진행합니다. 입주는 2025년 하반기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