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로 에너지대상 수상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로 에너지대상 수상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품 이미지 [사진=SK매직]

SK매직이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6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03)’ 로 ‘에너지대상’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에너지위너상은 1997년 제정돼 매년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한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합니다.

산업계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 생산을 유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소비생활 정착과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출시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한 번의 터치로 얼음과 물을 동시 출수하는 신개념 정수기입니다.

출시하자마자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한 인기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과 자원 절감에 기여한 점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모두 ‘올(All)-직수시스템’을 적용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물이 흐르는 직수관부터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모두 오염·부식·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김준석 SK매직 상품개발실장은 “SK매직은 업계 최초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친환경 에코 가전을 선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라며 “SK매직은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