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노믹스, 대장암 조기진단 서비스 '헝카리 마케팅 본격화'..."유럽 시장 진출 확대"
클리노믹스, 대장암 조기진단 서비스 '헝카리 마케팅 본격화'..."유럽 시장 진출 확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클리노믹스(대표 정종태, 김병철)가 대장암 조기 진단 서비스(서비스명: 콜론에이아이큐, ColonAiQ)의 유럽시장을 타겟한 글로벌 마케팅을 헝가리에서 본격 시작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클리노믹스 유럽지사는 ISO 9001 인증을 획득함과 동시에 ColonAiQ의 헝가리 정부 승인도 얻었다며 유럽 시장 점유율 확보를 빠르게 늘려간다는 계획입니다. 

클리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유럽지사의 ISO 인증은 암 조기진단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궁극적으로 고객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유럽시장의 점유율을 빠르게 높이는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클리노믹스 유럽지사는 최근 헝가리에 위치한 대형 6개 병원 및 검진센터와 ColonAiQ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추가로 20여개의 병원 및 암 연구소 등과의 추가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는 ColonAiQ 서비스가 보험적용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이루어진 계약이라는 점에서 혈액 기반의 대장암 조기진단 서비스 수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보험적용이 된다면 그 수요는 폭발적일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클리노믹스 유럽지사는 헝가리 의료기기 학술대회 참가 및 ELBS(European Liquid Biopsy Society) 회원 연례미팅에 참가하여 ColonAiQ 서비스를 소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다국적 제약회사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한 동반진단(Companion Diagnostics)으로 사업영역도 확대 있으며 공공보건시스템에 서비스가 빠르게 도입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