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전문가과정 운영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전문가과정 운영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열대의학교실 직원들과 이종욱펠로우십에 참여하는 연수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열대의학교실 직원들과 이종욱펠로우십에 참여하는 연수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열대의학교실 용태순 교수, 열대의학연구소 박순정 소장)이 이종욱펠로우십을 통해 아프리카와 아시아 의료인력의 감염병 대응력 향상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연세의대는 지난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의 위탁을 받아 감염병 대응 전문가를 양성한 데 이어 이달부터 내년까지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전문가과정’을 추가 운영하며 의료 취약국의 감염병 관리 능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탄자니아·우간다 등 아프리카 4개국, 라오스·캄보디아 등 아시아 5개국의 감염병 정책 담당 공무원과 의료인 등 총 84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에는 공통과정인 감염병 정책과 역학, 임상진단 및 치료, 질병 진단 및 연구 총 3개 과정이 마련됐습니다. 

이에 더해 연수생들에게 질병관리청, 서울시 감염병연구센터, 감염병 관련 협회 등을 견학하며 한국의 감염병 대응 현장을 경험할 기회도 제공합니다. 

연수 총 책임자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태순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은 개발도상국 의료인력을 교육하며 세계 보건 수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생들이 이론 학습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의료 현장까지 경험해 본국의 의료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