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308명의 임상3상 대상자 모집 완료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308명의 임상3상 대상자 모집 완료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세계 최초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 3상의 투약 대상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에 투약 목표 대상자 수인 308명의 환자를 확보하였으며, 총 투약 대상자는 목표인원을 초과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배요한 임상개발본부장은 “임상시험 참여자는 임상시험 참여를 위한 약물 휴약기간 등을 거치는데, 해당 과정에서 탈락자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투약 목표 대상자 수보다 조금 더 많은 환자를 모집하게 된다. 이에 스크리닝에 참여한 인원이 모두 임상 3상 참여 적합판정을 받게 되면 목표 인원보다 실제 투약 대상자는 조금 늘어날 수 있다”며 “참여환자 수가 증가함으로써 투약기간이 1~2주가량 늘어나겠지만 금번 임상 3상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으므로 긍정적인 면이 더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회사는 마지막 투약 환자를 기준으로 8월 내 투약을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에 퓨어스템-에이디주의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 확보하여 하반기에 품목허가를 신청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현재 개발된 기존 치료제의 경우 중대한 이상반응 등 부작용이 존재하거나 잦은 투약을 반복해 시간적, 비용적 부담은 물론 내성이 생겨 효과가 줄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반해 퓨어스템-에이디주는 단회투여를 통한 중장기적 효과를 목표로 해, 신약 개발 시 환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시간 및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새로운 치료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