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백신연구소, 대상포진백신 '백신 용량 늘린 신규 임상군 추가'...임상1상 변경 승인 신청
차백신연구소, 대상포진백신 '백신 용량 늘린 신규 임상군 추가'...임상1상 변경 승인 신청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차백신연구소(대표 염정선)가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재조합 단백질 대상포진 백신 후보물질인 ‘CVI-VZV-001’ 개발을 위한 임상1상 시험에 대해 임상시험계획(IND) 변경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차백신연구소는 임상시험계획을 변경해 백신의 용량을 더 높인 시험군(3군)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차백신연구소는 2022년 5월 CVI-VZV-001에 대한 임상1상을 신청했고, 같은 해 12월 임상시험을 승인받았습니다. 용량별 안전성과 내약성 평가를 위해 만 50세 이상 65세 미만의 건강한 성인 24명을 1군, 2군, 대조군으로 나눠 임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1군을 투여 완료하였고, 2군과 대조군은 오는 9월 투여가 완료될 예정으로 계획보다도 수개월 빠르게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CVI-VZV-001은 전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목표로 하는 상용백신대비 동등이상의 효능의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임상시험에서 CVI-VZV-001은 대조군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통증 등의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에 차백신연구소는 CVI-VZV-001의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용량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백신의 용량을 증량시킨 시험군을 추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차백신연구소 염정선 대표는 “이번 임상시험계획 변경으로 기존 상용화된 백신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CVI-VZV-001의 우월성을 보일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한다.”며 “임상시험변경 계획이 승인되면 신속하게 임상시험을 진행해 제품 상용화를 앞당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