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오감만족 가성비 짱...‘먹거리 축제’ 개최
익산시, 오감만족 가성비 짱...‘먹거리 축제’ 개최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3.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익산 구시장 남부시장 광장서 4~5일 오후 6시부터 진행
익산시가 4일부터 5일까지 오후 6시부터 남부시장 광장 일원에서
‘누구나 먹방! 익산구시장 먹거리 축제’를 진행한다. [사진=익산시청]

[익산-=팍스경제TV]전북 익산시가 4일부터 5일까지 오후 6시부터 남부시장 광장 일원에서 ‘누구나 먹방! 익산구시장 먹거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익산 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상인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구시장과 인근 남부시장을 연계해 전통시장 간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며 축제의미를 높였습니다.

구시장 먹거리 축제에 남부시장 상인들도 적극 동참하기로 하면서 개최장소를 남부시장 광장으로 결정했습니다. 또, 중앙시장 청년몰 입점 상인들이 참여하는 프리마켓도 함께 운영해 전통시장 콜라보 형태로 축제가 운영됩니다.

축제에서는 구시장 및 남부시장의 대표 먹거리인 통닭은 물론 상인회와 부녀회에서 직접 현장에서 조리해 선보이며 가성비 높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시장 먹거리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하이트진로와 협업을 통해 치킨의 단짝인 시원한 주류를 축제 방문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흥을 더욱 돋울 예정입니다.

여기에 약초를 이용한 건강주(酒) 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함께 아동 동반 고객에게는 팝콘 무료 증정을 비롯해 온누리상품권 경품행사 등이 진행됩니다.

또한 축제기간 소비촉진을 위해 먹거리 축제 기간 중에 다이로움 카드 이용 시 10% 추가 적립 이벤트까지 제공해 지역화폐 다이로움으로 최대 3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및 제로페이를 포함한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으로 이용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