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다둥이 가족 ‘9번째 아이’ 출산 화제
의왕시, 다둥이 가족 ‘9번째 아이’ 출산 화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성제 시장 "실효성 있는 출산장려 정책 마련해, 어려움 없는 환경 조성하도록 최선"
4일 김성제 의왕시장이 ‘아홉 번째 아이’를 출산한 산모가 있는 산본제일병원을 찾아 가족과 함께 출산의 기쁨을 나누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사진제공=의왕시]

[의왕=팍스경제TV] 최근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0.78을 보이는 등 초저출산시대로 접어든 가운데 의왕시에 거주하는 산모가 ‘아홉 번째 아이’를 출산해 화제가 됐습니다.

시에 따르면, 오전동에 사는 강민정(44세)씨가 4일 오전 11시34분경 아홉 번째 자녀를 출산해 3남6녀를 두게 됐습니다.

아이는 3.15kg의 건강한 남아로, 자연분만을 통해 출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날 산모가 있는 산본제일병원을 찾아 속싸개, 겉싸개, 기저귀 등 출산축하 선물을 전달하면서 산모와 함께 출산의 기쁨을 나누고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강민정(44)씨는 “최근 많은 부부들이 아이를 낳고 키우는데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아이를 낳아 키우면서 느끼는 기쁨과 보람에 비하면 어려움은 아주 작게 느껴진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출산가정엔 출산장려금 현금 500만 원과 함께,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비용 100만 원,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역화폐 50만 원, 첫만남 이용권 바우처 200만 원 등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김성제 시장은 “아이를 두 명만 낳아도 애국자라는 소리를 듣는 시대에 아홉 번째 아이까지 출산하게 된 산모에게 존경과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며 “시에선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출산장려 정책을 마련해 아이를 키우는데 어려움이 없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의왕시, 다둥이 가족 ‘아홉 번째 아이' 출산. [사진제공=의왕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