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봉공이' 딩동댕유치원 출연...'도정 정책' 알린다
경기도 '봉공이' 딩동댕유치원 출연...'도정 정책' 알린다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BS1 TV 오전 8시, 8월7일부터 11일까지 5회 방영
실제 촬영세트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으로 이동, 유아 대상 전시 추진
경기도 도정 캐릭터 '봉공이' [사진제공=경기도]

[경기=팍스경제TV] 경기도 도정 캐릭터 ‘봉공이’가 EBS ‘딩동댕 유치원’에 출연해 민선8기 경기도 정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립니다. 

봉공이는 민선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습니다.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습니다. 

봉공이는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대표주자인 EBS ‘딩동댕 유치원’에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오전 8시 총 5회 출연해 딩동댕 친구들과 함께 경기도정 주요 정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선보입니다. 

각각의 내용은 △7일 봉공이의 탄생 이야기 △8일 인구위기 극복 △9일 안전예방 핫라인 △10일 탄소중립 실천 △11일 반려동물 복지 등입니다.

EBS1 TV에서 오후 4시40분, Kids 채널에서 오전 8시30분에 다시보기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도는 방영 후 실제 촬영에 사용했던 세트를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으로 이동 설치하며, 유아동 대상 전시 등을 추진해 아이들이 몸으로 체험하고 봉공이와 경기도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봉공이를 누리소통망(SNS) 콘텐츠 및 도민 접점 행사 등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에 다각적으로 활용하는 캐릭터 브랜딩을 통해 도 브랜드 이미지와 도민친밀도를 높여나갈 방침입니다. 

이원일 도 홍보기획관은 “봉공이의 EBS 출연을 통해 도민들이 민선8기 경기도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봉공이의 활약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