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교육활동 침해 학생 분리’ 도민 80% 긍정
경기교육청 ‘교육활동 침해 학생 분리’ 도민 80% 긍정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가장 시급한 정책은 ‘학생인권조례 개정’
임태희 교육감 추진 정책, 상당수 공감 확인
경기교육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팍스경제TV] 경기도민 10명 중 8명이 교육활동 침해 학생의 분리교육 필요성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경기교육청은 경기도민 대상 정기여론조사에서 ‘교육활동 침해 학생의 분리교육 필요성’을 묻는 질문에 80.2%가 긍정적으로 응답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교육활동 침해에 대한 특별교육 의무 시행 필요성은 81.1%, 학생인권조례 상벌점제 금지조항 보완 필요성은 80.7%가 긍정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임태희 교육감이 추진 중인 분리교육 처분과 학생인권조례 개정 방향에 대한 도민의 높은 공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경기도민은 학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가장 시급한 정책으로 ‘학생과 교사의 권리와 책임을 균형 있게 보장하는 학생인권조례 개정’(41.2%, 이하 1+2순위 기준)을 꼽았습니다. 

이어 ‘교사의 정당한 생활지도 보장을 위한 상벌점제 보완 시행(31.4%)’, ‘교육활동 침해 조치 처분을 받은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특별교육 의무화(30.0%)’, ‘수업 중 다른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육활동 침해 학생의 분리 조치(29.4%)’,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를 방지하는 법률 개정(26.6%)’ 순으로 답했습니다.

가정과 학교가 협력하는 인성교육 필요사항으론 ‘학생 인성교육에 대한 학부모 책임 의식 제고(60.9%)’를 가장 높게 응답했습니다.

‘학교와 가정을 잇는 소통 프로그램 확대(45.2%)’, ‘학생의 학교생활에 대한 체계적 이력 관리 및 정보 공유(31.5%)’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학생 성장단계별 학부모 필수교육과정의 개설 필요성을 묻는 질문에는 78.6%가 긍정적으로 응답했습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전문기관인 리서치앤리서치가 지난 7월27일부터 4일간 경기도민 1천200명을 대상으로 전화면접 조사방식을 통해 진행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2.83%p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