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폭염 장기화' 총력 대응 지시
김병수 김포시장 '폭염 장기화' 총력 대응 지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령자 및 야외근로자 등 폭염 취약계층 ‘철저한 안전관리’ 당부
7일 김병수 김포시장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관련해 인명피해 예방에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 [사진제공=김포시]

[김포=팍스경제TV] 김병수 김포시장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관련해 인명피해 예방에 총력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7일 열린 현안 보고회에서 김병수 시장은 “7월부터 시작한 폭염경보가 현재까지 지속 중이며, 금주 최고 기온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하는 만큼 고령자 및 야외 근로자 등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을 각별히 살펴야 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김포시엔 지난달 28일 폭염경보가 발효됐으며, 오늘(8일)까지도 일 최고기온 35도의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 역시 시 대부분 지역의 최고 체감온도는 35도 내외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시에선 사회경제적 취약계층과 현장근로자, 고령 농업종사자 등 3대 취약분야 대상자들의 안전관리와 함께 보호 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폭염경보가 내려지면서 김 시장은 폭염 국민행동요령 홍보와 마을단위 방송을 통한 야외활동 자제, 취약지역 예찰 활동 등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을 지시하는 동시에 온열질환자 발생 최소화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현재 시는 폭염저감시설인 그늘막 370개와 무더위 쉼터 168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야외활동하는 시민들의 체감온도를 낮추기 위해 이번 주부턴 각 읍면동사무소에서 양우산 대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을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엔 7월부터 냉방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총 365개소 경로당이 매달 10만 원씩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또한 폭염 취약계층엔 대돗자리, 쿨토시, 쿨스카프 등 냉방물품을 배부하고 있습니다.

시는 지난달 28일부터 발효 중인 폭염특보에 대응해 ‘폭염 TF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폭염 TF팀은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통한 폭염취약계층 집중 건강관리 △노숙인 등 취약계층 현장보호반 순찰 및 점검 △옥외 건설공사장 및 고령 농업인 대상으로 폭염 취약시간대(오전 10시~오후 4시) 작업을 중지하도록 권고하는 등 온열질환자 발생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김병수 시장은 “연일 높은 기온으로 폭염 취약계층의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시민분들께서도 무더운 날씨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시고 건강수칙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