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잼버리 대원 맞이' 적극지원 나서
정명근 화성시장 '잼버리 대원 맞이' 적극지원 나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정 시장 "시 보유한 자원 최대한 활용해, 활동지원에 최선”
8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화성시에 도착한 잼버리 대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화성=팍스경제TV] 정명근 화성시장이 8일 새만금을 떠나 화성시에 도착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 890명을 맞아 숙소와 견학 프로그램 제공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습니다.

시는 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관내 대학 기숙사와 공공기관 연수시설을 확보해 시원하고 깨끗한 숙소와 식사 및 간식, 생필품, 의료서비스 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경찰·소방·병원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대원들이 머무는 동안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는 대원들이 남은 행사기간 동안 화성시의 테마와 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을 포함해 ‘기아차 방문’, ‘제부도 케이블카’, ‘팔탄민요 공연’, ‘k팝 댄스 배우기’, ‘템플스테이’ 등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들도 제공합니다.

정명근 시장은 수원대학교를 방문해 잼버리 대원들을 만나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의 화성시 방문을 환영한다”며 “대원들이 화성시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돌아갈 수 있도록, 시가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대원들의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