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잼버리대원 5700여명...14개 시·군과 문화․관광 체험
전북도, 잼버리대원 5700여명...14개 시·군과 문화․관광 체험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르투갈 등 10개국 스카우트 대원들 '고사포 해수욕장과 영상테마파크 일원'서 활동
9일에는 부안 고사포 해수욕장 인근에서 포르투갈, 방글라데시, 이집트, 에콰도르 등 10개국의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모여 다양한 잼버리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은 잼버리 대원이
김관영 전북도지사의 스카프를 바로 잡아주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전북도청]

[전북도=팍스경제TV]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해 잔여 일정을 마무리하기 위해 전북에 체류하고 있는 10개국 5700여명의 잼버리 대원들이 전북 도내 14개 시·군에서 알찬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9일 전북도에 따르면 도내 14개 시·군에서는 잼버리 마지막 날까지 전라북도에서 함께 하기로 한 잼버리 스카우트 5700여명을 위해 각 시·군별 특색있는 체험프로그램과 문화․관광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1일차인 9일에는 부안 고사포 해수욕장과 영상테마파크 일원에서 포르투갈, 방글라데시, 이집트, 에콰도르 등 10개국의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모여 다양한 잼버리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부안 고사포해수욕장에서는 밧줄 지그재그, 그물 오르기 등 숲 밧줄 놀이와 잼버리 보드게임, 친환경 캠핑용품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만끽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에서는 견학 및 VR체험을 하며 에너지의 원리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안 새만금간척박물관과 새만금 홍보관에서는 홍보영상 시청과 설명을 들은 뒤 자유관람했습니다.

또 영상테마파크에서는 투호와 씨름, 강강수월래 등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 과정활동이 진행됐습니다.

9일 부안 고사포 해수욕장을 찾아 잼버리 대원들을 격려하며 체험활동을 펼치는 등
추억쌓기를 함께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북도청]

한편, 고사포해수욕장와 숙소인 전북대, 원광대에서 특별 버스킹 공연을 각각 진행해 잼버리 대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고, 호원대에서도 K-푸드, 뷰티 등 체험과 K-팝, 사물놀이 공연관람 등 전북의 전통과 문화의 우수성을 대원들에게 알리는 시간이 연출됐습니다.

김관영 도지사는 9일 부안 고사포 해수욕장을 찾아 잼버리 대원들을 격려하며 한데 어우러져 체험활동을 펼치는 등 추억쌓기를 도왔습니다.

김 지사는 대원들에게 “도와 도내 시·군은 전북을 방문한 세계 청소년들이 잼버리대회의 아쉬움 보다는 각국의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역연계프로그램과 사후 관광프로그램도 흥미진진하게 구성돼 있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또 다른 프로그램도 참여해 보길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2일차인 10일에는 전북지역이 태풍 영향권에 진입함에 따라 각 숙소가 위치한 각 시․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관광 체험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전주시는 국립무형문화유산원 공연과 한국전통문화 체험, 익산에서는 관광명소가 된 교도소세트장과 보석박물관 등 전역 투어, 군산은 근대역사거리 및 금강미래체험관, 남원은 오케스트라 공연과 판소리 공연, 지리산 생태관광, 허브원 체험, 김제는 금산사, 벽골제, 스마트 팜 혁신밸리 체험이 이뤄집니다.

완주는 대승한지마을, 현대자동차 견학 등, 진안은 마이산, 족욕체험, 장수는 승마레저체험, 와룡자연휴양림 숲 체험, 무주는 태권도 체험, 임실은 119안전체험관 체험 등, 순창은 발효테마파크 관람 및 고추장 요리체험, 고창은 고인돌 박물관과 상하농원 체험, 부안은 청자박물관 및 김치 체험관 등 시군별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잼버리대회가 끝나는 12일부터 14일까지는 도내 시·군 주요 관광지와 서울 등을 연계한 사후관광프로그램이 운영돼 아일랜드 등 7개국 잼버리 대원들이 부안 내소사, 전주 수목원, 마이산 탑사, BTS로드 등을 방문하면서 전북의 멋과 맛 등을 체험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