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2분기 매출 816억원·영업이익 280억원 기록...'전년 동기 대비 모두 28%증가'
휴젤, 2분기 매출 816억원·영업이익 280억원 기록...'전년 동기 대비 모두 28%증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휴젤이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23년 2분기 매출액 816억원, 영업이익 280억원, 당기순이익 2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해 역대 2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으며, 매출총이익도 26% 증가한 6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 레티보)’는 국내외 시장에서 동반 성장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유통 채널을 온라인까지 확대해 선도 지위를 공고히 했으며, 해외는 태국ㆍ대만ㆍ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선전과 유럽 23개국 진출 완료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지난 4월에는 호주에서 정식 론칭돼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어 휴젤은 하반기에 차별화된 영업ㆍ마케팅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학술 프로그램ㆍ세미나ㆍ소그룹 아카데미 등을 확대하고, 다양한 글로벌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근거 중심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기존 웹진을 디지털화해 HCP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해외 시장 확대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중국의 경우 정부의 ‘3정규(三正规/의료성형기관의 규범화, 의료진의 전문화, 제품의 합법화)’에 발 맞춰 전개되고 있는 ‘1 환자 1 바이알’ 캠페인을 바탕으로 최대 체인 병원인 ‘메이라이(Mylike)’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신규 병ᆞ의원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휴젤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역대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경신했다”며 “근 시일 내 캐나다, 미국 등 주요 해외 시장 진출을 마무리 지으며 글로벌 광폭 행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