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제휴점 중복 예약 취소 방지 나선다
야놀자, 제휴점 중복 예약 취소 방지 나선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제휴점의 중복 예약 취소 방지에 나섭니다.

중복 예약은 다양한 채널로부터 인입되는 예약을 제휴점이 수기로 관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특히 성수기 등 예약 집중 시기에 자주 발생해 여행을 앞둔 고객의 불안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숙박시장의 신뢰를 저하하는 요인으로 꼽힙니다. 야놀자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신뢰 가능한 예약 환경 조성을 위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함과 동시에 관련 솔루션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먼저, 갑작스러운 제휴점의 예약 취소 발생 시 고객에게 결제금액 환불과 함께 야놀자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예약 보장 프로그램 ‘야놀자케어’를 운영 중입니다.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 대상 앱 내 배치 부착, 예약 관리 우수 중소형 호텔 대상 쿠폰 지급 등으로 야놀자케어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의 취소 건수는 비가입 제휴점 대비 22% 감소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로 인한 중복 예약 취소 방지가 가능함을 입증했습니다.

중복 예약 발생의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야놀자클라우드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CMS(채널 관리 시스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예약 데이터와 호스피탈리티 시설의 PMS(자산 관리 시스템)과의 즉각적인 연동을 통해 중복 예약 없이 실시간으로 예약 관리를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야놀자 관계자는 “중복 예약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입되는 모든 예약을 제휴점이 수기 관리하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이슈인만큼,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가 필수”라며, “야놀자는 예약 관리 우수 제휴점에 대한 지원과 중복 예약을 근본적으로 해결 가능한 솔루션 개발 등으로 신뢰 가능한 예약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