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계열사 서울CRO, 초기 컨설팅부터 제품허가까지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 구축
차바이오텍 계열사 서울CRO, 초기 컨설팅부터 제품허가까지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 구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서울CRO 이대희 대표(왼쪽)과 티에스디 라이프사이언스 방근수 최고운영책임자

차바이오텍(대표 오상훈, 이현정) 계열사 서울CRO(대표 이대희)는 티에스디 라이프사이언스(TSD Life Science)와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임상시험 공동 마케팅 ▲의약품·의료기기 개발 컨설팅 ▲임상시험 설계 및 실시 ▲의약품·의료기기 허가 관련 서류 작성 및 상담 ▲연구인력의 교육·훈련 및 교류 ▲학술자료, 기술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 ▲공동세미나 및 학술회의 개최 등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서울CRO는 차바이오텍 계열사로 임상시험 전문수탁기관입니다. 현재까지 550여건이 넘는 의약품과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수행했으며 국내 임상연구 서비스뿐만 아니라 중국 및 해외 임상시험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티에스디 라이프사이언스는 식약처 및 국내외 제약업계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의약품 & 의료기기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개발 초기단계부터 임상개발, 제품화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료제품의 전주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CRO 이대희 대표는 “인허가 분야에 전문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티에스디 라이프사이언스와 협력해 의약품·의료기기 개발 초기 컨설팅부터 제품허가까지 경쟁력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