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캔서문샷' 합류 위한 TF팀 구성..."온코캐치 기술력 증명할 것"
EDGC, '캔서문샷' 합류 위한 TF팀 구성..."온코캐치 기술력 증명할 것"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DGC(대표 이민섭, 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미국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Cancer Moonshot)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액체생검 프로젝트에 전격 착수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EDGC는 주력 기술인 액체생검 ‘온코캐치’로 캔서문샷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계획이며 이를 위해 지난달 태스크포스(TF) 구성을 마쳤으며, 현재 캔서엑스팀과 멤버 합류관련 협의를 진행 중이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미국의 CLIA 검사 센터와 연계해, 정부 및 민간 기업들과의 공동 연구와 개발 프로젝트도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EDGC 이민섭 대표가 이번 캔서문샷 TF의 수장을 맡아 프로젝트 진행에 추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민섭 대표는 EDGC의 창업자이며 액체생검 기술의 국제적 리더로, 해외 유전체 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유전체 분석 전문가입니다. 하버드 의대 유전체학 박사 후 연구원을 거쳐 미국의 유전체회사인 제네상스제약, 시쿼놈에서 근무하며 유전체 기반 신약개발 및 임상실험을 주도했으며 미국에서 액체생검 초기 기술 개발을 이끌며 사업화를 이끈 주역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EDGC 이민섭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EDGC 온코캐치의 우수한 기술력을 이번 캔서엑스 멤버 합류로 증명할 것이다”며, “미국 CLIA 센터 인수와 캔서엑스 멤버 등록으로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