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2분기 매출 1조 5205억원·영업이익 434억원 기록
㈜코오롱, 2분기 매출 1조 5205억원·영업이익 434억원 기록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코오롱

㈜코오롱은 14일 공시를 통해 올 2분기 매출 1조 5205억원, 영업이익 434억원, 당기순이익 15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6.1%, 67.3% 감소했습니다.

회사는 매출의 경우 주요 종속회사들이 견조한 실적을 달성하며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의 건설부문은 주택 대형PJT 공정호조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고부가가치 차량과 친환경차의 판매량 증가로 성장 기조를 이어갔습니다. 

다만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수요 위축 등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 지분법이익이 줄어든 영향과 지속적인 원자재가 상승으로 인해 건설부문의 수익성이 둔화되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감소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분법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은 슈퍼섬유 아라미드의 전기차·5G통신 수요 증대에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아라미드는 올 하반기 구미공장 더블업(Double-Up) 증설 완료를 앞두고 있다고 코오롱은 전했습니다.

패션부문은 고객니즈를 분석한 아웃도어 전략상품을 출시하며 전분기 대비해 실적이 개선됐고 하반기에는 세 개의 브랜드를 신규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주택경기 하락에 대응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확대 전략을 추진하고 올해 비주택 영역에서 역대 최대 수주실적(약 2.3조 원)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전국 단위 네트워크와 신규 브랜드 확보를 기반으로 3분기에는 강원 및 강남 권역에 신규 네트워크를 개설해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입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