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만서 ‘K-뷰티 엑스포’ 개최...판로확대 지원
경기도, 대만서 ‘K-뷰티 엑스포’ 개최...판로확대 지원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뷰티 중소기업 67개사 참여, 화장품·네일·헤어 등 뷰티제품 부스 운영
‘K-뷰티 엑스포 대만 2023' 현장. [사진제공=경기도] 

[경기=팍스경제TV]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해외 뷰티전시회 ‘K-뷰티 엑스포 대만 2023’이 오늘(18일)부터 21일까지 대만 국제무역빌딩(TWTC)에서 열립니다.

‘K-뷰티 엑스포’는 화장품·에스테틱·헤어·원료·패킹·이너뷰티·스마트뷰티 등 뷰티 기업의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뷰티전시회입니다. 

‘K-뷰티 엑스포 대만’은 2017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6회차로, 다년간의 대만 뷰티전시회 노하우를 바탕으로 뷰티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뷰티 중소기업 67개 사(71부스)가 참가합니다.

도는 이 가운데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기업을 대상으로 부스 참가비·통역비·운송비(15kg) 등을 지원했으며, 코트라(KOTRA) 현지 무역관에서 직접 선별하고 초청하는 현지 구매자와의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판로개척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코트라의 수출지원 플랫폼 ‘바이코리아(buyKOREA)’ 내 상설 전시관 연중 홍보, 무역 컨설팅 지원사업 등 참가기업 대상 수출지원 방안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만은 신흥 뷰티시장으로 작년 차이잉원 총통이 ‘K-뷰티 엑스포 대만 2022’에 방문할 정도로 한류와 K-뷰티 제품에 관심이 큽니다.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꿈꾸는 뷰티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태성 도 바이오산업과장은 “K-뷰티 엑스포 대만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도내 뷰티기업에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가 성공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