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신림동 성범죄 현장 찾아..."이상동기 범죄예방 특별TF 가동"
오세훈 시장, 신림동 성범죄 현장 찾아..."이상동기 범죄예방 특별TF 가동"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8일, 관악산 등산로 범죄사건 현장방문
(사진5)+오세훈+서울시장(사진+오른쪽)이+18일(금)+오후+관악산+등산로+범죄현장으로+이동+중에+박민영+관악경찰서장(사진+왼쪽)으로부터+사건+현장에+대한+설명을+듣고+있다.
18일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이 관악산 등산로 범죄현장을 찾아 박민영관악경찰서장(왼쪽)으로부터 사건 현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

[서울=팍스경제TV] 17일 관악구 신림동 한 공원 둘레길에서 30대 여성을 너클을 낀 주먹으로 때리고 성폭행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일상의 안전을 근본적으로 재점검하기 위해 오늘(18일) 오후 현장점검에 나섰습니다. 

이날 오후 2시, 오 시장은 관악구 민방위교육장을 찾아, 김학배 서울시 자치경찰위원장으로부터 사건 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박민영 관악경찰서장의 안내에 따라 사건 현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사건 현장을 둘러본 오 시장은 “범행 욕구 자체를 사전에 자제시킬 수 있도록 둘레길, 산책길에 강화된 범죄예방디자인(셉테드·CPTED)을 도입하는 한편, 인공지능형 CCTV를 되도록 많이 설치해 감시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인적이 드문 사각지대에 폭넓은 범죄예방 시스템 마련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최근 일련의 ‘묻지마(이상동기) 범죄’ 등 시민들의 일상 생활권 내에서 발생하는 예상 밖의 범죄에 대비해 예방책으로 특별TF(태스크포스)를 만들어 가동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합동점검 대상을 시내 모든 시설공원뿐만 아니라 등산로 등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입니다.

(사진1)+오세훈+서울시장(사진+왼쪽)이+18일(금)+오후+관악산+등산로+범죄현장을+찾아,+유영봉+푸른도시여가국장으로부터+등산로+범죄예방+조치방안에+대해+보고받고+있다.
18일 오세훈 시장이 유영봉 푸른도시여가국장으로부터 등산로 범죄예방 조치방안에 대해 보고받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