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식약처, 배달통 무료 소독 캠페인… “배달 음식 안전하게”
우아한청년들-식약처, 배달통 무료 소독 캠페인… “배달 음식 안전하게”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여름철 배달음식 안전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한 무료 배달통 소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17~18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서울 강서구, 인천광역시, 충남 천안시 등 일부 배민B마트 FC(물류센터)를 방문하는 배민커넥트(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달통 소독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됐습니다.

고온다습한 8월은 배달음식을 포함한 식품 안전 우려가 전반적으로 커지는 시기인 만큼, 배달통 무료 소독을 통해 식품 위생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라이더들에게 전파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식약처와 함께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8월에도 일부 배민B마트에서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에게 무료로 음료를 제공하는 커피트럭을 운영하면서, 배달통 소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형태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또 매달 15일에 진행 중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캠페인 주제로 ‘위생’을 포함해 배달음식의 위생 관리에 관한 가이드를 전파하는 등 배달음식의 안전과 위생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무료 배달통 소독 캠페인은 라이더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라이더 인식개선 캠페인’과 병행됐다. 라이더 인식개선 캠페인은 참여 의사를 밝힌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배민B마트를 방문하는 다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배달문화 확산에 동참을 요청하는 형태로 진행됐습니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정책팀 관계자는 “여름철 배달음식의 안전을 위해 배달통 소독에 참여해준 배달의민족 라이더와 함께 소독을 진행해준 식약처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식품 안전의 중요성 전파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