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국내 풍력발전사업 공동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호반산업, 국내 풍력발전사업 공동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호반산업, 드림엔지니어링·대한전선·하나은행과 풍력발전사업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왼쪽부터 오진택 드림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송종민 호반그룹 부회장, 전호진 하나은행 IB그룹장)
(왼쪽부터) 오진택 드림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송종민 호반그룹 부회장, 전호진 하나은행 IB그룹장이 국내 풍력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반산업]

호반산업이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드림엔지니어링, 대한전선, 하나은행과 '국내 풍력발전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종민 호반그룹 부회장(호반산업·대한전선 대표), 오진택 드림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전호진 하나은행 IB그룹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4개사는 서해와 남해에서 개발 중인 육상·해상 풍력발전사업에 대해 협력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호반산업과 대한전선은 사업개발 지원, 출자·기술 검토, 설계·조달·시공(EPC)의 수행을 맡습니다. 

드림엔지니어링은 사업개발, 출자, 엔지니어링 총괄 등을 맡았고, 하나은행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경험을 통해 자금조달을 수행합니다. 

송종민 호반그룹 부회장은 “드림엔지니어링,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풍력발전사업 등 건설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호반산업의 시공 및 사업 수행 경험과 대한전선의 풍력발전 케이블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호반산업은 2021년 대한전선을 인수해 사업 다각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사업 투자, 설계·조달·시공(EPC) 검토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전남 신안 비금도 주민태양광 발전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