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성포광장 중간보고회...문화예술 랜드마크 조성
안산시, 성포광장 중간보고회...문화예술 랜드마크 조성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민근 시장 “신안산선 성포역과 연계해 지역경제 살리는 토대 만들 것”
안산시 ‘성포광장 재정비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사진제공=안산시]

[안산=팍스경제TV] 경기 안산시는 ‘성포광장 재정비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성포광장 재정비는 준공된 지 30년이 넘은 노후된 광장시설을 문화·예술 특화지역으로 재조성해 랜드마크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신안산선 성포역 개통시기에 맞춰 전면 재정비를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2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보고회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 분야별 전문가, 관계 공무원, 시민참여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포광장 재정비 계획 수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특히 이번 보고회 내용은 앞서 지난 3월 착수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인 △상징성을 담은 공간 조성 △단절된 광장 부지 연결 △광장이용 활성화 △주차면 확보 등이 충실히 반영됐으며, 이날 제안된 추가내용을 담아 오는 10월 최종보고를 통해 확정할 계획입니다.

시는 총 사업비 68억 원을 투입해 올해 실시설계 및 실시계획 인가 등 사전 절차 완료 후 내년도 2월 착공에 들어가 12월 중 완공할 계획입니다.

이민근 시장은 “성포광장 재정비 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되면 신안산선 역세권과 주변 상권을 중심으로 시 지역경제를 살리는 문화·예술 및 휴양공간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다양한 계층과 전문가들의 발전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