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시티포인트로 ‘용인온마켓’ 농특산물 구매
용인특례시, 시티포인트로 ‘용인온마켓’ 농특산물 구매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용인시티포인트 앱 기능 개선…연말까지 포인트 전환하면 10% 추가 지원
‘용인 시티포인트’ 앱. [그래픽제공=용인특례시]

[용인=팍스경제TV] 용인시민은 앞으로 각종 신용카드 포인트나 코레일 마일리지 등 15곳의 제휴사에서 쌓은 민간카드 포인트를 모아 지역화폐 ‘용인와이페이’로 전환할 수도, 직접 용인 농특산물을 살 수도 있게 됐습니다.

용인특례시는 민간 카드 포인트를 지역화폐(용인와이페이)로 바꿔주는 ‘용인 시티포인트’ 앱에 ‘용인온마켓’ 적립금 전환 기능을 추가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용인온마켓’은 용인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용인 백옥쌀과 유정란, 한우 등 농‧축‧수산물을 비롯해 지역 농산물로 만든 건강식품, 간편식품 등 가공식품 등을 판매 중이며, 판매 중인 상품은 적립금 등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는 시티포인트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12월 말까지 시티포인트를 지역화폐나 용인온마켓 적립금으로 바꾸는 시민에게 전환 금액의 10%를 추가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 한국민속촌, 대장금파크, 한택식물원, 용인곤충테마파크 등 지역 내 인기 관광지에서 시티포인트를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입장료의 20~50%를 할인해주며, 해당 관광지에서 시티포인트 앱의 시민증을 보여주면 됩니다.

‘용인시티포인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분산된 민간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전환하는 시스템으로, 시티포인트 전용 콜센터로 전화하면 시티포인트 앱 이용방법을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시티포인트’는 시민 생활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활력이 되는 일석이조의 서비스다. 앞으로도 시민 생활에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고안해 시스템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