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오산천 공동조사단 결과보고회 참석
정명근 화성시장, 오산천 공동조사단 결과보고회 참석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정 시장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오산천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이어”
정명근 화성시장 ‘오산천 수질 개선을 위한 공동조사단 결과보고회’ 참석. [사진제공=화성시]

[화성=팍스경제TV] 정명근 화성시장이 오늘(6일) 오산 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오산천 수질 개선을 위한 공동조사단(이하 오산천 공동조사단) 결과보고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보고회엔 정명근 시장을 비롯해 이권재 오산시장, 지역 국회의원 및 관내기업, 시민단체 등이 참석해, 오산천 공동조사단의 오산천 수질오염 원인 조사 결과를 청취하고 맑고 푸른 오산천을 만들기 위한 거버넌스 구성 등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산천 공동조사단은 오산천 오산구간에서 발생한 수질 악화의 원인을 조사하고 재발방지대책 모색을 위해 지난 6월 화성시와 오산시가 구성한 협의체로, 공동단장인 안민석 국회의원과 이홍근 경기도의원을 필두로 양 시의 관계 부서 담당자, 관내기업(삼성전자), 시민단체 등 총 14인으로 구성됐습니다.

조사단은 지난 6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동탄2수질복원센터 방류구와 금오대교, 금곡동 간이수처리시설 등에서 오산천 수질오염 원인과 대책에 대한 집중 조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정명근 시장은 “오산천은 여러 지자체를 통과해 흐르는 하천인만큼 한 지자체의 노력만으론 수질 개선에 한계가 있다”며 “상·하류 지자체 간의 긍정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 모두가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오산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1-2. 오산천 결과보고회
오산천 결과보고회 단체사진. [사진제공=화성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