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亞 키르기스스탄에 한국 선진 철도기술 전수
중앙亞 키르기스스탄에 한국 선진 철도기술 전수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3.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가철도, 키르기스스탄 비슈켁·타지키스탄 두샨베에서 현지 공무원들 대상 '키르기스&타직 철도학교' 개최
국가철도공단은 6일 키르기스스탄 비슈켁에서 현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철도학교를 열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은 6일 키르기스스탄 비슈켁에서 현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철도학교를 열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대전=팍스경제TV] 국가철도공단(이하 공단)은 코트라(KOTRA), 우송대 산학협력단, ㈜에이알텍과 공동으로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비슈켁·타지키스탄 두샨베에서 현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키르기스&타직 철도학교'를 연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철도학교는 철도기술이 필요한 개발도상국의 철도 공무원에게 한국 철도사업관리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현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철도공단은 코트라와 함께 지난 2014년도부터 몽골, 이집트, 인도, 베트남 등에서 철도학교를 지속적으로 시행해왔습니다.

이번 철도학교는 키르기스스탄에서 오늘부터 8일까지, 타지키스탄에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각각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중앙아시아에서 처음 시행되는 이번 철도학교 과정에는 각국의 교통부·철도 공기업 등 직원 약 20여 명이 참가하며 ▲한국의 철도시스템 소개 ▲전기철도의 이해 ▲전철화 기술 ▲신호시스템 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 등 양방향 교육 형태로 진행돼 K-철도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입니다.

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철도학교를 통해 철도공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키르기스스탄의 발릭치역 신호현대화 사업과 타지키스탄의 도시철도 건설사업·운영을 위한 예비조사인 KSP 정책자문사업 추진에 있어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향후 국내 기업이 중앙아시아의 철도 시장에 진출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