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대전 태평시장서 '우리동네 단골시장' 현장 점검 나서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대전 태평시장서 '우리동네 단골시장' 현장 점검 나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간담회를 마치고 관계자와 함께 태평시장을 둘러보고 있는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이 7일 오후 카카오임팩트(대표 홍은택)와 협업 프로젝트인 ‘우리동네 단골시장’을 추진하고 있는 대전 태평시장 현황 점검에 나섰습니다. 

대전 중구에 위치한 태평시장은 올해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선정되어 디지털 역량강화·교육, 카카오톡 채널 기반 홍보, 이벤트 등을 지원받고 있는 곳입니다.

이날 박성효 이사장은 프로젝트 진행 현황을 점검하고, 태평시장 이용수 상인회장, 카카오임팩트 재단 육심나 사무총장, MKYU 이지숙 마케팅운영본부장 등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디지털 전환, 교육 및 시장 운영 전반에 대한 상인과 관계자 의견을 청취하는 행보를 가졌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상인회 관계자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여 시장 및 점포 홍보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플랫폼 이용을 고도화하여 온라인 판매·배송까지 확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라면서, “다양한 민·관 협업으로 전통시장 상인분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잘 활용하여 고객과 매출을 늘리도록 체계적인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