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일본 TOP 치과 유통사 및 의료기기 업체와 공급 계약 체결...'약 164억 원 규모'
플라즈맵, 일본 TOP 치과 유통사 및 의료기기 업체와 공급 계약 체결...'약 164억 원 규모'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플라즈맵 관계자 및 일본 대형유통사 NEXTERA관계자가 계약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
▲플라즈맵 관계자 및 일본 대형유통사 NEXTERA관계자가 계약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플라즈맵(대표 임유봉·윤삼정)은 일본 대형 유통사와 일본의 치과시장을 대상으로 164억원 규모의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체결한 공급계약은 플라즈맵에서 올해 여름 출시한 멸균기 ‘STERLINK LITE’의 해외 버전 제품에 대한 공급계약으로 일본 내 다수의 대형 유통업체의 대표이사와 주요 경영진이 플라즈맵에 직접 방문하여 체결되었고, 이후 플라즈맵 경영진과 함께 R&D 센터 및 생산시설을 시찰하며 일본 시장 확대를 위한 주요 과제를 논의한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플라즈맵 관계자는 “올해 6월 출시한 STERLINK Lite가 국내에서 출시 2달만에 500대 이상의 계약을 맺으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것과 함께, 해외 버전의 제품 또한 양산하기 전 개발 단계에서부터 일본 유수 기업들과 대규모 계약을 맺은 것은 신규제품에 대한 시장의 높은 반응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날 계약에는 일본 내 Top 3에 속하는 의료기기 업체의 총괄 담당자 및 훗카이도 등 일본 주요 지역의 유통업체 대표들이 모두 참여했으며, 공급계약을 체결한 ‘STERLIN U510 (LITE 제품 해외 버전) 의 일본 판매 전략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하며 컨소시엄을 이루었다. 해당 제품은 9월 27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일본 최대 치과 전시회인 [도쿄전시회] 에서 공식 런칭될 예정이며, 표면처리기기인 ‘ACTILINK Reborn’ 또한 함께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라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플라즈맵의 윤삼정 대표는 “일본 멸균기 시장은 W&H, MELGA, SCICAN 등 프리미엄 Line중심으로 형성되었을 뿐 아니라, 규모 측면에서도 10배 이상 큰 시장으로 평가된다. 이번 다자간 계약을 통해서 일본 내 [의료기기 업체] – [거점별 유통업체] – [핵심 딜러] 들을 모두 포괄하는 컨소시엄을 형성함에 따라 inner circle이 중요한 일본 시장으로의 진출 및 확대가 본격화될 것이다. 해당제품의 일본 인증이 완료되고 양산이 시작될 올해 연말/내년 연초에는 체결된 공급계약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이를통해 내년 BEP를 위한 목표에 한걸음 다가섰다” 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