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사업 및 연구개발 확대'
원텍,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사업 및 연구개발 확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원텍(대표 김종원, 김정현) 300억원 규모의 제2회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13일 공시했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표면금리와 만기보장 수익율 모두 무이자(0.0%) 5년 만기로 청약일과 납입일은 오는 9월 15일이며, 전환청구는 발행 1년 경과인 2024년 9월 이후 가능합니다. 

원텍은 이번 자금조달의 목적으로 ‘사업 글로벌화(미국, 태국 등), 임상을 포함한 연구개발 투자, 생산 시설 증설 등’으로 설명했으며, 전환사채 인수인은 “어센트-웰컴 신기술사업투자조합 제2호”로 공시했습니다. 

원텍 김종원(공학박사) 회장은 “원텍은 상장 이후 금융권 차입금을 전액 상환하였고, 정부지원 장기 저리의 정책 자금도 원텍보다 더 도움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을 위해 조기 상환하여 무차입 경영을 유지하고 있었다. 금번 투자 유치는 원텍의 유동성 보강을 위한 재무적 투자(FI)가 아니라,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같이 추진할 전략적 투자자(SI)와의 신뢰 관계를 상호 약속하는 차원의 투자이다. 투자규모보다는 지금부터 공동으로 새로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미래 행보를 지켜봐 달라.”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원텍은 이번 투자를 통해 우선 미국을 포함한 북미와 남미의 사업확장을 본격화 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Wontech U.S.A(가칭/추후 변경)를 영업, 연구개발 등 전방위적으로 새롭게 셋업할 계획을 하고 있으며, 기존의 원텍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사명과 브랜드까지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전환사채(CB) 인수 참여를 리드한 어센트에쿼티파트너스(ASCENT EQUITY PARTNERS) 박병은 대표는 “원텍에 대한 투자는 미래 유망한 헬스케어 및 에스테틱 산업의 성장 트렌드와 원텍만이 보유한 차별화된 초격차 기술력에 대한 믿음으로 결정했다. 어센트에쿼티파트너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관산업 전문가와 연결을 통해 현재 원텍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