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군 장병 창·취업 지원 나선다
소진공, 군 장병 창·취업 지원 나선다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3일 개최된 군 장병의 창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성효 이사장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 13일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에 있는 제13기계화보병여단 대강당에서 제11기동사단, 홍천군, 한림성심대 HiVE사업단과 ‘군 장병의 성공적인 창·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박성효 이사장을 비롯하여 제11기동사단 권혁동 사단장, 홍천군 신영재 군수, 한림성심대 HiVE사업단 이현주 단장 등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이번 협약은 단기 군복무자에게 체계적인 창·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재대 이후 성공적인 사회 복귀와 지역 내 우수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를 위해 소진공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홍천점 내에 교육, 정보교류, 자격시험 준비 등을 종합 지원하는 ‘화랑 창·취업허브’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각 기관은 ‘화랑 창·취업 허브’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역량 강화 ▲군 장병의 지역상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합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민·관·공·군이 협력하여 군 장병의 창·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각 기관이 가진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창업에 관심 있는 군 장병이 전역 후 경쟁력 있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전국적으로 협력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