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충청남도와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업무협약
애경산업, 충청남도와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업무협약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애경산업은 충청남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금일(15일) 오후 16시 충청남도청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첫 살림 지원 사업’ 업무협약식을 진행합니다.

애경산업은 만 18세 이후 보호시설에서 퇴소하는 충청남도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충청남도에 연간 1억원씩 3년간 총 3억원을 지원합니다. 특히 매월 애경산업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비용과 회사가 반반씩 지원금을 조성해 더욱 의미를 더했습니다.

해당 지원금은 연간 200여명씩 충청남도 관내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기반 형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의 건전한 소비문화 함양을 목적으로 지원금은 자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애경산업 정창원 상무, 충청남도 김태흠 도지사,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회영 사무처장,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 등이 참석합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에게 자립이 걱정과 두려움이 아닌 설렘과 도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애경산업은 자립준비청년이 독립된 사회인으로 사회에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