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준 잡코리아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지구를 리스펙트"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지구를 리스펙트"
  • 김부원
  • 승인 2023.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전 직원 텀블러 사용 의무화, 플로깅 진행, 다회용 굿즈 제작 등
-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다음 주자로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 지목

잡코리아는 윤현준 대표이사가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 2월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캠페인입니다.

참가자는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Zero·0)로 줄이겠다는 손 동작이 담긴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제로 웨이스트에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합니다.

윤 대표는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의 지명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를 지목했습니다.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에 앞서 잡코리아는 이미 전 임직원이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종이컵과 플라스틱 컵 사용 줄이기를 위해 전 직원 텀블러 사용 의무화, 일회용품 없는 사내 카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 플로깅 행사 등을 마련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 중입니다. 

지난 6월부터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전국 대학생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빌려주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갑작스런 비소식에 매번 우산을 구매하게 되면 비용 뿐 아니라 자원 낭비가 심할 것으로 생각돼 대학생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 주는 캠페인을 고안한 것입니다.

또 잡코리아는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참여 범위를 넓히고자 회원들에게 증정하는 굿즈도 다회용 제품으로 제작했습니다. 에코백, 텀블러, 리유저블 접시 등을 굿즈로 제작해 이벤트 참여자에게 증정하고 있습니다.

윤 대표는 “우리의 작은 실천이 코리아를 넘어 지구를 지킬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잡코리아는 임직원이 다 함께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실천해 나가는 한편 모든 알바생과 취업준비생, 직장인들 그리고 기업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