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환경 정보' 고객이 직접 확인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환경 정보' 고객이 직접 확인한다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G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사진)’가 최근 대표적인 글로벌 환경성적표지(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EPD) 인증인 ‘인터내셔널 EPD’를 획득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사진=LG전자]

LG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600리터급 제품)’가 최근 대표적인 글로벌 환경성적표지(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이하 EPD) 인증인 ‘인터내셔널 EPD’를 획득했습니다. 지난해 ‘노르웨이 EPD’ 인증을 받은 것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EPD는 제품의 생산, 운송, 유통, 사용, 폐기 등 전(全) 생애주기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수치화해 표시하는 제도입니다. 고객은 EPD 인증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국제 규격에 따라 측정한 제품의 환경 영향 수치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EPD 인증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알 권리를 높이고 지속적인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게 목적입니다. 고객은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제품을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EPD 인증을 포함한 환경 관련 노력들이 유럽연합집행위원회의 ‘지속 가능한 제품을 위한 에코디자인규정(Ecodesign for Sustainable Products Regulation, ESPR)’과 같이 글로벌 각국에서 마련되고 있는 환경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LG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과 더불어 고객이 환경을 고려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EPD 인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