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레이다] 제일건설, ‘첨단 제일풍경채’...첨단3지구 최대 규모
[분양레이다] 제일건설, ‘첨단 제일풍경채’...첨단3지구 최대 규모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최근 광주광역시 민간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1800만원을 넘어서는 등 분양가 상승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광주 첨단3지구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가 들어섭니다. 평당 약 1400만원 선인데요, 이 정도면 경쟁력이 있을까요?

전형섭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자]
광주광역시 첨단3지구에 새롭게 공급되는 아파트의 견본주택 현장.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로 평당 평균 분양가는 A2블록 1399, A5블록 1421만원 선으로 형성됐습니다.

 

[인터뷰] 박원섭 / 00분양회사 본부장 
광주 지역에서 보기 드문 단지 내 수영장과 공급이 부족한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설계로 차별화해 분양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광주 첨단3지구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탄탄한 직주근접 요소를 갖췄습니다.

단지 도보거리에는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습니다.

11자형 동 배치로 바람 길을 확보했고, 다양한 조경 시설을 마련했습니다.

[인터뷰] 노은철 / 광주 북구 
부지를 갔다 왔는데 옛날 수완지구 보는 느낌이 들어서 관심있게 봤고, 우선 가격 메리트가 있어서 방문하게 됐어요.

 

전용 59㎡는 광주에서 보기 드문 4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됩니다.

2억8900만원~3억5900만원 선으로 공급돼 실용성을 원하는 신혼부부와 1~3인 가구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중소형 평수임에도 비교적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을 확보했습니다.

전용 84·116㎡는 주방 옆으로 알파룸을 확보해 주방공간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대형 평수인 전용 131㎡는 ‘ㅋ’자형 주방 구조를 적용해 효율적인 동선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4.5베이 판상형 구조로 안방에 드레스룸 2개 공간을 마련했고, 운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크기의 방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뷰] 조정화 / 광주 광산구  
부엌 구조가 다른 아파트와는 달리 ‘ㅋ’자 구조로 돼 있어서 공간 구성이 넓은 부분이 있어서 활용도가 많지 않을까 싶어요.

분양가 상한제로 합리적인 가격이 적용된 단지에 수요자들이 움직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전형섭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