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부산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공급 중
반도건설, 부산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공급 중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메인 투시도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 투시도. [사진제공=반도건설]

반도건설이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을 분양 중입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과 근린생활시설 82실 등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됩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강서구에 들어서는 부산의 핵심 공공사업으로 부산신항만, 가덕도 신공항(예정), 명지국제도시2단계 개발(예정)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풍부한 서부산의 중심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자리하고,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을 갖췄습니다.

물류 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은 오는 2029년 개항 예정이며,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부전마산복선전철선(2024년 예정), 엄궁대교, 장낙대교, 부산형 급행철도(BuTX) 등의 광역교통망 개발계획까지 갖추고 있어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국가·일반·도심첨단 산업단지가 주변에 포진돼 있어 실입주 수요가 풍부하고 입주절차가 비교적 간단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기업 특색에 최적화된 설계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비플래닛’만의 특화설계를 선보입니다. 

우선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과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로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소형 오피스는 물론 중견기업의 사무실까지 활용 가능한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했습니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도어투도어 시스템과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하중 최대 1.2톤/㎡ 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이 가능합니다.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됩니다.

공간효율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하 1층에 강연, 회의 등 업무와 관련한 프로그램·컨텐츠 활용이 가능한 세미나실을 마련했습니다. 기업·상품 홍보 사진, 영상 촬영(유튜브 등)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체력단련실·샤워시설도 설치됩니다. 특히 지하 1~2층에는 공장 내 보관하기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용창고가 제공됩니다. 

업무에 편리를 위한 통합 스마트 플랫폼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스마트 플래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커뮤티니시설 예약, 결제·현황확인이 가능하고, 관리비 조회, 사용 이력 확인 등으로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센터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합니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은 동북아시아 물류와 첨단 산업의 중심이 되는 미래산업 물류서비스 도시로 조성되는 에코델타시티의 잠재력을 품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라며 “반도건설의 신뢰와 기술력으로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희소성이 매우 높은 만큼 ‘에코+첨단’을 접목한 차별화된 상품력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이비플래닛’은 반도건설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입니다. 반도건설은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등 차별화된 상품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