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 출시
풀무원,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신제품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는 식약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게 된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음료 제품입니다. 여기에 인체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L-아르기닌’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 B3, B6도 함유되어 활력 넘치는 하루를 만들어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특히 식물성유산균에 적용한 ‘L-아르기닌’은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은 국내 유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이며, 미국 FDA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에 등재돼 안전성이 검증된 기능성 원료입니다.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에는 풀무원 특허 김치유래 식물성 유산균 L. plantrum PMO 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이 함유됐으며, 식물성 유산균 1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에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설계해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품 1병(130ml) 당 60kcal의 낮은 칼로리에 식물성 소재 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깔끔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녹즙 소재 명일엽을 더해 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모닝스텝(녹즙 배달원), #풀무원(샵풀무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풀무원녹즙 지해 PM(Product Manager)은 “휴가시즌이 끝난 요즘 일상에 복귀하여 피로감을 느끼는 분이 많은 가운데 하루 한 병으로 활력 충전과 장 건강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유산균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유용성분을 더해 프리미엄 유산균음료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풀무원녹즙은 풀무원 특허 유산균 PMO 08에 건강한 식물성 원료를 더한 다양한 기능성 표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식물성유산균 ‘위&캡슐’, ‘오메가&치아씨드’, ‘모링가&밀크씨슬’, ‘히알&콜라겐’ 등이 대표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