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운더 SUV"...혼다코리아, 6세대 'CR-V 하이브리드' 출시
"올라운더 SUV"...혼다코리아, 6세대 'CR-V 하이브리드' 출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올 뉴 CR-V하이브리드 [사진=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가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6세대 ‘올 뉴 CR-V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4WD 투어링 트림으로 색상은 화이트, 그레이, 블랙, 하이브리드 전용 색상인 어반 그레이와 블루 등 총 5가지로 판매됩니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혼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365일 24시간 시승 신청, 견적 산출, 계약,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 가능합니다.

새 모델에는 2.0ℓ 직분사 앳킨슨 엔진과 새로운 구조의 E-CVT 조합의 차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엔진은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 토크 18.6㎏·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아울러 혼다 최초로 전체 우레탄 커버와 소음진동 흡음재를 채용해 정숙성도 높였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주행 상황에 따라 노멀, ECON, 스노우, 스포트 등 4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이전보다 진화된 감속 셀렉터를 통해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원 페달 조작으로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기존 모델 대비 전장과 휠 베이스가 증가해 수평 기조의 균형 잡힌 스타일링을 완성한 ‘올 뉴 CR-V하이브리드’는 블랙 프런트 그릴, 19인치 블랙 알로이 휠, 블랙 루프레일 등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실내 공간은 고급스럽고 안락한 블랙, 그레이 컬러의 가죽에 오렌지 컬러의 스티치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특히, 이전 세대 대비 전장, 전폭, 휠 베이스가 모두 증가해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공간을 완성했습니다. 2열 레그룸은 기존 대비 15㎜ 확장됐고, 8단계로 조절되는 2열 리클라이닝 시트가 적용됐습니다. 트렁크 기본 적재 공간은 1113ℓ로 골프 캐디백의 경우 4개, 25인치 여행용 캐리어는 4개, 그리고 대형 유모차도 들어갈 만큼 넉넉합니다. 2열 시트를 접으면 2166ℓ까지 확장됩니다.

안전·편의사양도 대거 적용됐습니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에 기본 적용된 혼다 센싱은 시야각이 90도까지 확장된 광각 카메라와 인식 범위가 120도까지 확장된 레이더로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와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아울러 혼다의 독자적인 안전 차체 설계 기술인 ACE 차체 구조와 리어 사이드 에어백 및 프런트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첨단 10 에어백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이외에도 앞뒤로 각각 2개의 USB 포트와 센터페시아 하단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오디오 시스템은 BOSE 프리미엄 오디오로, 대용량 서브 우퍼를 포함한 12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됩니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간의 밸런스를 중시하는 고객분들의 기대 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올라운더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라고 생각한다”며 “안전, 효율, 운전의 즐거움 등 올 뉴 CR-V 하이브리드가 제안하는 가치를 기반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카 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