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보육환경 조성 위한 '어린이집 환경개선비' 300만 원 지원
안산시, 보육환경 조성 위한 '어린이집 환경개선비' 300만 원 지원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민선8기 공약 이행...어린이집 시설 개‧보수비용 지원, 10월4일까지 신청
안산시청 전경. [사진제공=안산시]

[안산=팍스경제TV] 경기 안산시는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민간·가정어린이집 환경개선비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이 사업은 국·공립 어린이집에 비해 상대적으로 환경이 열악한 민간·가정 어린이집 281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합니다.  

총 사업비의 50%를 자부담하는 조건으로 정원 21인 이상 어린이집은 최대 300만 원, 21인 미만은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며, 접수기간은 내달 4일까집니다.

지원 내용은 △온실가스 저감시설(LED 교체·태양광 및 열효율 창호 등) 설치 △비상재해대피시설 설치 △석면함유시설 개선 △안전·위생시설 설치 등 아동의 안전과 위생에 직결되는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보수와 물품 등입니다. 

신청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서만 가능하며 △준공연도 △환경개선 목적 △평가인증등급 △정원충족률 △취약 보육서비스 운영여부 △행정처분 및 지도점검 결과 등을 기준으로 지원대상 어린이집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이민근 시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보다 안전하고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및 안산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