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제노믹스, '마크로젠'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로킷제노믹스, '마크로젠'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로킷제노믹스-마크로젠 업무협약 체결식

로킷헬스케어(회장 유석환) 자회사 단일세포 분석 전문기업 로킷제노믹스(대표 권태우, 길윤기)는 마크로젠(대표 김창훈)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제공 ▲정밀의학 유전체 정보 활용 분야 공동 연구 개발 ▲단일세포(Single Cell)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제공 ▲엑소좀(exosome) 분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협약을 통해 마크로젠은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유전체 데이터를 생산하고, 로킷제노믹스는 해당 데이터를 이용해 연구 맞춤형 여러 서비스 활용과 고객 생명정보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마크로젠 김창훈 대표는 “개인 맞춤형 치료와 정밀의학 실현에 의료 빅데이터 구축은 필수불가결하고 그 중에서도 양질의 유전체 데이터 확보가 중요하다”며 “자사가 생산한 높은 수준의 데이터가 로킷제노믹스에 제공되고 더 나아가 미래 정밀의학의 시대를 앞당길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로킷제노믹스 권태우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대표적인 글로벌 유전체 분석회사 마크로젠과 협력해 상호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라며 “자사는 향후 안정적이고 최신화된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과 고객들에게 유전체와 생물 정보 분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