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프로그램 공개...다양한 이벤트로 문화관광 알린다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프로그램 공개...다양한 이벤트로 문화관광 알린다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0월6일, 개막식·남사당놀이·뮤지컬·창작국악 등 볼거리 풍년...전통 공연부터 퓨전음악, 드론 쇼까지
축제기간 ‘안성아, 놀자! 관광지원센터’ 홍보 부스도 운영
1.안성맞춤바우덕이축제 개막식
2022년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개막식. [사진제공=안성시]

[안성=팍스경제TV] 경기 안성시가 ‘흥난多, 신난多, 모두多’를 슬로건으로 '2023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프로그램과 세부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개장식은 내달 6일 오전 11시, 안성맞춤랜드 내 바우덕이 축제장에서 진행되며 바우덕이 풍물단의 판놀음 공연을 시작으로 김보라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타징 퍼포먼스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어 오후 7시에 열리는 개막식엔 축제의 신명을 기원하는 개막 선언과 함께 바우덕이의 환생을 알리는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 공연, 화려한 미디어 댄스, 크로스오버 음악 등 본격적인 축제의 서막을 알립니다.

주요 공연인 남사당놀이는 안성맞춤랜드 메인무대에서 오전 11시부터 진행돼 축제 기간 내내 즐길 수 있고, 조선시대 왕의 행차를 재연한 어가행렬과 안성 향당무·태평무 등 고유의 전통이 담긴 공연이 마련됐습니다.

1-1.바우덕이축제 메인무대 줄타기 공연
2022년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줄타기 공연. [사진제공=안성시]

이와 함께 △가족뮤지컬 금다래꿍 △이희문 프로젝트 그룹 △대학생 플래시몹 △채수정 소리단 △창작국악밴드 악단광칠 △유엔젤보이스 △전명신 대금의 노래 △탈판주리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별 프로그램으론 △스타강사 최태성의 한국사 렉처콘서트 △바우덕이 영화관 △보이는 라디오 및 SNS 이벤트 등이 마련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폐막식은 9일 오후 7시부터 안성맞춤랜드 메인무대에서 열리며 웅장한 국악과 대중음악 공연은 물론, 남사당 드론 라이팅쇼가 밤하늘을 수놓으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입니다.

‘안성아, 놀자! 안성시 관광지원센터’ 홍보부스. [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는 '2023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기간에 다양한 안성 문화관광자원 홍보를 위한 ‘안성아, 놀자! 안성시 관광지원센터’ 부스를 운영합니다.

◈ 가을을 느끼게 해주는 '안녕, 안성' 포토존 운영·이벤트

안성의 관광지를 지역·취향에 따라 다양한 테마로 나눠 소개된 관광안내지도는 안성을 구석구석 여행하는데 스마트한 여행 안내서로서 부스에 비치할 예정이며,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계절 변화를 담은 사진들을 전시한 ‘안성사계 사진전’도 관람할 수 있게 준비합니다.

특히나 가을이면 코스목동축제가 열리는 안성팜랜드의 코스모스 들판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포토존은 방문객들에게 안성의 가을을 듬뿍 선사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관광지원센터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SNS이벤트를 진행해 안성의 관광지와 가까워지는 즐거운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시 관광공식 SNS와 팔로우하면 포토존 사진을 즉석 인화해주며, SNS인증샷 이벤트까지 참여시 안성 관광지를 간절히 외치게 되는 스릴만점 게임까지 더해 기념품을 제공합니다.

◈ 한복 인증샷 이벤트 '한복입고 왔수다'

바우덕이 축제의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한복을 입고 바우덕이 축제 현장을 즐기는 분들은 그 모습을 SNS에 인증 후 관광지원센터 홍보부스에 방문하면 준비된 기념품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축제장 내에 무료한복 대여소도 운영됩니다.

◈ 모바일 미션게임 '남사당의 전설, 바우덕이'

'조인나우' 앱을 핸드폰에 다운받아 진행하는 모바일 미션게임으로 안성맞춤랜드 곳곳에서 아홉 개의 미션을 완료하고, SNS인증샷 이벤트에 참가하면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합니다.

현장기념품 제공 이벤트(기념품 소진시까지)는 선착순으로, 축제기간 동안 운영됩니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바우덕이 축제로 많은 방문객들이 안성의 구석구석 아름다운 관광지를 축제의 슬로건과 같이 '흥난多, 신난多, 모두多' 즐기며 알아갔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바우덕이 축제 프로그램과 세부일정은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