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건설 시공사와 '동영상촬영 확대·층간소음 예방’ 업무협약
안양시, 건설 시공사와 '동영상촬영 확대·층간소음 예방’ 업무협약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2일, 대우건설·두산건설 등 7곳과 업무협약
최대호 시장 “시민들의 불안감을 덜고 안전한 안양 만들 것”
안양시는 22일 시공사 7곳과 동영상 촬영 확대 및 층간소음’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1
안양시-시공사 '동영상 촬영 확대 및 층간소음’ 관련 업무협약식. [사진제공=안양시]

[안양=팍스경제TV] 경기 안양시는 관내 재개발·재건축 등 대규모 주택건설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시공사 7곳과 ‘동영상 촬영 확대 및 층간소음’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최근 대규모 공동주택 건설 현장에서 철근누락 등 부실공사로 인해 시민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습니다.

22일 열린 협약엔 대우건설·두산건설·포스코 E&C·DL E&C·한신공영·현대건설·GS건설 등 7곳이 참여했으며, 이들 시공사가 관내에서 착공 후 골조 공사가 완료되지 않은 10개 현장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협약 내용은 건축법 제24조에 따라 내력벽·기둥·바닥 등 주요 구조부 철근 배근 시 지상 5개층마다 동영상 촬영을 하던 것을 지하층을 포함한 모든 층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해당 동영상을 공동주택 품질점검 또는 감리실태점검 시 확인하고, 필요시 불시 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층간소음 예방을 위해 각 층간 바닥의 경량충격음 및 중량충격음 등 관련 규정을 적극적으로 준수하기로 했습니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들의 불안감을 덜고 안전한 안양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