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르뽀] ‘호반써밋 라프리미어’, 합리적인 가격에 쾌적한 단지..."평면 효율성 극대화"
[현장르뽀] ‘호반써밋 라프리미어’, 합리적인 가격에 쾌적한 단지..."평면 효율성 극대화"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도보거리에 초·고등학교 예정
삼면개방형 설계 실용성 높여...안방 드레스룸 2개 확보
LDK주방 구조 적용 개방감 확보...주방 공간 활용도 높여

“전용 59㎡가 드레스룸 2개에 방도 넓게 정말 잘 나왔더라구요, 주변에서 쉽게 보지 못한 평면이었어요.” - 3인 가족 가구인 40대 B씨.

“초등학교도 가깝고 단지 조경도 잘돼있어서 아이들 키우기 좋을 듯해서 청약해 보려구요.” - 30대 신혼부부.

호반건설이 경기도 오산시 벌음동(오산세교2지구) 일원에 짓는 ‘호반써밋 라프리미어’ 견본주택을 지난 22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습니다. 이날 찾은 견본주택에는 아침부터 관람하러 온 수요자들로 붐비기 시작했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30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 중 850가구가 공급됩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로 평당 평균 분양가는 138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전용 59㎡가 3억2460만원~3억6470만원으로 공급되며, 전용 84㎡의 경우 4억3100만원~4억8400만원 선으로 형성됐습니다.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사진=전형섭 기자]

◆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도보거리에 초·고등학교 예정

단지 모형도를 살펴보니 커뮤니티 광장, 연못힐링정원 등 다양한 조경 시설을 갖춘 모습이었습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 내 조경률은 44%에 달합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오산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예정돼 있으며, 근린공원과 연계한 1.6KM의 산책로도 마련될 계획입니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2025년 9월 개교 예정이며, 고등학교는 2026년 3월 개교가 계획돼 있습니다. 단지 모형도를 살펴보던 50대 여성 C씨는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산책로와 공원이 가까운 점이 마음에 든다”며 “단지 바로 앞 초평동행정복지센터가 위치해 편리해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전용 59㎡P타입 히든 드레스룸 공간. [사진=전형섭 기자]

삼면개방형 구조 설계 실용성 높여...안방 드레스룸 2개 확보

견본주택에는 ▲59㎡P타입 ▲84㎡타입 등 2개 타입의 유니트를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전용 59㎡P타입은 거실과 주방이 마주하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들어서 채광과 통풍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주방은 상·하부 수납장을 배치해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가변형 벽체구조 사용으로 기본형, 침실 통합형, 거실 확장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실 확장형으로 사용 시 기존 거실 4.5M에 침실이 합쳐져 7.5M폭으로 보다 넓게 거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트를 둘러보던 30대 신혼부부는 “아이가 한 명이라 아이 방을 넓게 사용할지 거실을 넓게 사용할지 고민이다”고 말했습니다.

소형 평수임에도 안방에 두 개의 드레스룸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P타입의 경우 삼면개방형 구조 설계로 안방을 보다 크게 사용하거나, 히든 드레스룸을 적용할 수 있다”며 “기존 평형 대비 서비스 면적이 2.3평 넓은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용 84㎡ 주방에서 바라본 거실 모습. [사진=전형섭 기자]

LDK주방 구조 적용 개방감 확보...주방 공간 활용도 높여

전용 84㎡도 4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되며, 가변형 벽체구조를 사용했습니다. 주방은 LDK구조가 적용돼 넓은 개방감을 자랑했습니다. LDK구조는 리빙룸(Living Room)과 다이닝룸(Dining Room), 키친룸(kitchen Room)이 합쳐진 단어로 거실과 식사 공간, 주방이 하나로 설계된 구조를 말합니다. 

주방 양 옆으로는 다용도실과 팬트리 공간을 배치해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다용도실과 팬트리 공간에는 환기가 원활하도록 창문이 설치됐습니다. 딸과 함께 구경 왔다는 50대 여성 D씨는 “다용도실이 세탁기와 건조기를 둬도 공간이 남는다”며 “분리수거 공간으로 활용해도 좋을 듯하다”고 말했습니다. 거실을 둘러보던 60대 남성 E씨는 “84㎡타입이 정남향으로 배치된 동이 많다”며 “청약 시 정남향 단지에 넣을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분양 일정은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청약, 6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정당계약은 24~26일까지 실시합니다.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계약금(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이자 후불제를 제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