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수입 패션 강화...伊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 국내 유통 계약
LF, 수입 패션 강화...伊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 국내 유통 계약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생활문화기업 LF가 ‘빠투’(PATOU)에 이어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의 국내 독점 유통을 맡으며 수입 패션 사업을 공격적으로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LF가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 본사와 수입 및 영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국내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내년 상반기 주요 수도권 내 백화점 중심으로 매장을 오픈하면서 24 SS 컬렉션 론칭을 시작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포르테포르테를 전격 소개할 예정입니다. 대중적인 유행을 좇기 보다는 수입 패션에 대한 깊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중시하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해외 브랜드 마니아 고객들을 겨냥합니다.

포르테포르테의 컬렉션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스타일 가운데서도 로맨틱하고 아티스틱한 무드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정제된 최고급 이탈리안 소재, 핸드 메이드 디테일, 풍부한 컬러 팔레트를 기반으로 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특히 럭셔리한 무드를 자아내는 포플린 코튼, 부드러운 코튼 보일, 은은한 광택감을 가진 하보타이 실크 등 고급 소재에 대한 독보적 자부심을 갖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포르테포르테는 2002년 메이드 인 이탈리아의 제조 지역 중 하나인 베네토(Veneto) 출신의 지아다 포르테(Giada Forte)와 파올로 포르테(Paolo Forte) 남매가 만든 핸드 메이드 티셔츠 컬렉션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핸드 메이드의 가치와 특색을 그대로 유지하는 장인 정신을 브랜드 핵심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Giada는 디자인, Paolo는 비즈니스 전략을 담당하는 과정에서 Robert Vattilana가 아트 디렉터로 합류해 수 년의 걸쳐 브랜드의 정체성을 완성시켰습니다.

포르테 남매의 유대에 기반한 정서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도 반영되는데, 포르테포르테는 옷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해소하는 감성적, 장인적 진정성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한다. 이에 대중적으로 유행하는 패션 보다는 독자적인 스타일을 만드는 전개 방식을 택해 섬세한 핸드 메이드 디테일과 자수, 최고급 이태리 소재를 사용해 시간이 지나도 가치가 이어지는 타임리스 피스(Timeless Piece)의 창작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현재 밀라노, 파리, 런던, 도쿄, 마드리드, 로마, 로스엔젤레스 등 전세계 9개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갖고 있으며 다수의 이탈리아 정통 브랜드와의 콜라보도 진행했습니다. 이탈리아 모자 명가 브랜드 ‘보르살리노’, 니치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 등과의 콜라보가 대표적입니다.

아직 국내 인지도가 높지는 않지만 LF는 이미 10년 전 포르테포르테의 성장 가능성을 내다보고 프리미엄 편집숍 라움을 통해 포르테포르테 컬렉션 일부를 바잉해 국내 고객들에게 소개해 왔습니다. 현재 라움 내 매출이 10배 규모로 성장 했을 만큼 해외 패션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점과, 브랜드의 잠재적 가치와 전망을 보고 LF는 포르테포르테의 국내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LF 패션사업총괄 김상균 대표는 “국내 패션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고 해외 패션 성장성이 여전히 높은 만큼, 패션의 본고장인 이탈리아를 기반으로 현재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와의 파트너십을 추진하게 됐다”며 “역동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수입 시장에 발맞춰 LF는 해외 뉴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지속해서 공격적으로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F는 현재 전개 중인 수입 패션 브랜드인 이자벨마랑, 빈스, 레오나드, 오피신 제네랄, 바버, 바쉬, 빠투 등에 이어 포르테포르테까지 들여오며 수입 패션 포트폴리오를 더욱 공고하게 정립해 간다는 전략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