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LH에 판교제2TV ‘연결 교량 조기개통' 강력 촉구
신상진 성남시장, LH에 판교제2TV ‘연결 교량 조기개통' 강력 촉구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결 교량 구간 합동점검 실시해 11월 개통 LH와 협의 중

[성남=팍스경제TV] 신상진 성남시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수정구 시흥‧금토동에 조성 중인 판교제2테크노밸리(이하 판교제2TV)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달 27일 LH에 연결 교량 조기 개통을 강력히 촉구하는 ‘건의서’를 전달했습니다. 

시는 LH와의 협의를 통해 연결 교량구간 합동점검 실시 후 중대 결함이 없다면 판교제2TV 준공 전인 11월 중에라도 우선 개통하잔 입장입니다.

LH는 경부고속도로를 축으로 1단계와 2단계로 구분되어 있는 판교제2TV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경부고속도로 상부를 횡단하는 왕복 4차선 연결 교량을 올해 3월 완공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교량 개통은 판교제2TV 준공(2024년 상반기) 이후 가능하단 LH 입장으로 인해 입주기업들은 올 5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교통 대책 마련을 호소해 왔습니다.

산업입지법 제37조 7항에 따르면 개발사업으로 인한 용지 및 시설물은 준공 전에는 사용할 수 없지만 사업시행자가 산업단지 개발사업에 지장이 없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LH와의 협의가 원만히 이뤄져 연결 교량이 조기 개통되면 판교제2TV로 들어오는 교통 불편은 상당히 해소될 전망입니다.

시는 연결 교량이 개통되면 현재 판교제2TV 1구역을 운행 중인 버스 8개 노선을 2구역까지 연장 및 증편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시는 판교제2TV 진입로인 금토교 하부의 달래내로 확장을 LH에 요청해 현재 이를 위한 실시설계 용역이 진행 중으로 내년 하반기에 착공하게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