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3.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 직원 텀블러 사용·환경정화·나무심기 등 환경보호 실천…일회용품 줄이기는 환경과 이차전지 소재 선도 기업의 책무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가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 모습. [사진제공=에코프로]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가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 모습. [사진제공=에코프로] 

[청주=팍스경제TV] 에코프로는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이사가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올 2월부터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입니다.

캠페인은 참여자가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0)로 줄이겠다는 손동작이 담긴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김병훈 대표는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과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를 지목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를 비롯한 에코프로 전 가족사 임직원은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무실과 로비의 대기전력 줄이기를 실천하고 환경정화, 탄소중립 캠페인, 굿사이클링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세계 최초로 구축한 이차전지 산업생태계인 '클로즈드 루프 에코시스템(Closed Loop Eco-System)'을 통해 폐배터리 재활용률을 99.4%까지 높였으며 공정 개선을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김병훈 대표는 "에코프로그룹은 환경과 이차전지 소재 선도기업으로서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친화 경영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