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3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디지털 혁신도시 대상 수상
군포시 ‘2023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디지털 혁신도시 대상 수상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국 최초 공업지역 정비사업 추진, 스마트시티서비스 구현
하은호 시장 "스마트 도시가 군포의 미래"
하은호 군포시장. [사진제공=군포시]

[군포=팍스경제TV] 군포시가 오늘(5일) 중앙일보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디지털 혁신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시는 당정동 노후공업지역에 대해 2019년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공업지역 내 산업혁신을 선도하는 핵심지역 조성 필요에 따라 공모한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도 5월 KDI(한국개발연구원)에서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해당사업은 타당성이 있는 사업으로 결과가 도출됨에 따라 전국 최초 공업지역 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되는 동력을 얻었습니다.

또한 시는 화재사고 방지를 위해 ㈜KT와 협력해 ‘스마트 화재대응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2022년 국토부 주관 ‘스마트시티 혁신기술 발굴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국비 15억 원을 확보한 바 있습니다.

군포시 ‘2023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디지털 혁신도시 부문 대상 수상. [사진제공=군포시]

시는 ‘제13회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시민에 의한·시민을 위한 스마트도시서비스-이륜차 스마트관리시스템 구축’ 사례로 최우수상을 받는 등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대상’의 디지털 혁신도시 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하은호 시장은 “시민에게 안전하고 윤택한 삶을 제공하는 산업 혁신과 스마트 도시가 군포시 미래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도시를 가치있게 만들고, 시민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