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충장 퍼레이드 공식 후원
라인건설,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충장 퍼레이드 공식 후원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최우수상 수상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라인건설]

라인건설이 라인문화재단과 함께 광주지역 대표 축제인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공식 후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나섰습니다.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7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축제 규모에 맞춰 기존 시민 참여 프로그램인 경진대회 후원에서 한발 더 나아가 충장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충장 퍼레이드의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해 충장 퍼레이드 내 국민 참여 퍼레이드 '빛 내려온다' 경연 후원에 참여했습니다.

지난 8일 금남로 일대에서 펼쳐진 라인문화재단, 라인건설과 함께하는 충장 퍼레이드에는 사전 시민들의 참여 신청을 통해 접수된 19개 팀의 국민 참여 퍼레이드와 13개동 주민들이 전문 작가의 도움을 받아 준비한 본퍼레이드 등 3개 부문에서 32개 팀, 18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해 다양한 퍼레이드 경연을 펼쳤습니다.

특히 기존 13개동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인기를 끌었던 본퍼레이드와 함께 라인문화재단 후원으로 경연 방식으로 변경 진행된 국민 참여 퍼레이드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거리 부문과 무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국민 참여 퍼레이드 경연에서는 사전 심사를 거친 19개팀, 500여명 참가자들이 경연을 펼쳐 광주광역시장상과 동구청장상, 축제위원장상, 라인문화재단이사장상, 라인건설 총괄사장상 등 총 10개팀에 5000만원 상당의 시상이 이뤄졌습니다.

공병탁 라인건설 총괄사장은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7년째 광주전남 대표 지역 축제인 충장축제 후원을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문화예술 인재 육성과 문화예술계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문화 발전에 보탬에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라인건설은 라인문화재단과 함께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후원 외에도 라인장학재단과 함께 광주전남지역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수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광주미술대전, 한국청소년영화제,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